Skip to content

Typora 함께 쓰기

워드프레스 편집기는 매우 훌륭하지만 글 쓰기에 집중하는 걸 방해하는 기능이 너무 많다. 게다가, 요즘은 거의 모든 쓰기Typora에서 하고 있기 때문에 문서가 여러 곳으로 나뉘는 것이 싫기도 하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검색해보니 WP Editor.md 플러그인이 있더라, 그걸 설치하고 로컬에서 Typora로 문서를 작성한 후 복사해 붙여 넣는 방식을 생각해 보았다.

삽입하는 이미지가 문제이긴한데 셀프 호스팅이니 워드프레스 웹 디렉터리를 SMB 네트워크 폴더로 연결하는 것이 가능해 해결 방법이 보이는 것 같다.

이건 테스트용 이미지이다.

  • 생각하는 그대로 된다!
  • 할일 목록 감동이네!

흐름 정리

  1. 워드프레스 컨테이너 >_ Console에서 /bitnami/wordpress/wp-content 폴더 아래에 images 디렉터리를 만들었다.

  2. 호스트에서 아래와 같이 컨테이너 볼륨을 공유 폴더의 하위 폴더로 바인드 마운트했다.

    sudo mount --bind /srv/dev-disk-by-label-sata/docker/volumes/wordpress_data/_data/wordpress/wp-content/images /srv/dev-disk-by-label-sata/share/typora/wp-content/images
    
  3. 이제 Typora에서 share/typora 공유 폴더에 .md 문서를 만들고 이미지를 share/typora/wp-content/images 폴더에 저장하고 링크하면 나중에 소스 그대로 워드프레스 편집기에 복사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당연히 권한 문제가 발생했지만 share 폴더의 권한을 마법의 777로 바꾸면 대개 문제 해결이다.

Published intips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